가평군, “지구가 뜨거워져요” 환경교육 큰 호응
가평군, “지구가 뜨거워져요” 환경교육 큰 호응
  • 황지선 기자 akzl0717@naver.com
  • 승인 2024.05.2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라섬 꽃 페스타 축제장서 유아 330여명 대상 인형극 공연
가평군은 지난 27일과 29일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유아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인형극 ‘지구가 뜨거워지고 있어요’ 공연을 개최했다.(사진=가평군)

[경인매일=황지선기자] 가평군은 지난 27일과 29일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유아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인형극 ‘지구가 뜨거워지고 있어요’ 공연을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유아들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을 통해 지구온난화를 막는 탄소중립, 자원순환, 에너지절약 등 생활 수칙들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관내 어린이집의 신청을 받아 자라섬 꽃 페스타 북공연장에서 2회에 걸쳐 공연을 개최했는데, 12개 어린이집의 5~7세 334명의 유아들이 관람해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관람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은 “원아 수가 적고 다채로운 교육을 제공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 어린이들에게 교육과 문화를 접목시킨 공연을 준비해 준 가평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자라섬 꽃 페스타 축제기간중에 환경교육 인형극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평군은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외에도 학교와 사회단체를 대상으로 환경재난 대응 교육, 찾아가는 사회환경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