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섬유산업 활성화 포럼 참석···“섬유 패션산업의 도약과 성장 기원”
강수현 양주시장, 섬유산업 활성화 포럼 참석···“섬유 패션산업의 도약과 성장 기원”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4.06.1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사진=양주시)

[경인매일=권태경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5일 시청 지하 대회의실에서 (사)포럼케이비전에서 주최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기술융합을 통한 섬유산업활성화 포럼’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김성원 국회의원,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사)포럼케이비전 회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은 섬유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개최했으며, 김의화 신한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 패널로는 한국섬유소재연구원 문철환 원장, Standard & Sustainability 김유겸 박사, 양주시 자족도시조성과 이창열 과장, ㈜에이디피그린 이영철 대표가 참석했다.

강수현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섬유산업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는 국가 뿌리산업으로 지키며,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투자로 지금의 섬유산업을 지켜왔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 토론은 학계, 현장 전문가들이 섬유패션산업의 현황을 짚어보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써 섬유패션산업의 또 한 번의 도약과 혁신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사)포럼케이비전은 경기도와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 발전적 정책 입안에 필요한 객관적 자료를 제공하며 각 수혜자에게는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능력계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기도민과 대한민국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한 비영리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