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이민청 유치 본격 행보 나서··· 찾아가는 시민설명회 추진
안산시, 이민청 유치 본격 행보 나서··· 찾아가는 시민설명회 추진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6.1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오는 8월까지 이민청 유치를 위한 찾아가는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사진=안산시)

[경인매일=권영창기자] 안산시가 이민청 유치에 대한 시민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안산시는 오는 8월까지 이민청 유치를 위한 찾아가는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지난 1월 원곡동과 이동 통장협의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시민설명회를 시범 운영한 바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설명회 추진에 나서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달 7일 안산시 통장협의회장 회의를 시작으로 대한민국의 외국인 정책 표준을 만든 안산시 유치 당위성, 정부 추진 동향, 이민청 유치에 관한 오해와 진실, 경제적 효과, 이민청을 품은 안산의 비전 등 이민청 유치의 당위성과 기대효과 등 시민 공감을 위한 내용을 핵심적으로 담아 설명한다.

시는 시민과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산하기관, 대학, 시민단체 등 희망하는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 설명회를 하고, 이민청 신설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통과되면 범시민적 역량이 총결집할 수 있도록 사전에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안산시가 걸어온 길이 대한민국의 길로 펼쳐질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정책을 공유하고, 한 마음으로 이민청 유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달 23일 전국 지자체 가운데 이민청 유치 활동에 가장 선도적이고 적극적인 도시로 인정받아 조선비즈 ‘202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이민․외국인 정책 선도 도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