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 미래 모빌리티 페스타’ 시흥 배곧서 개최
‘2024 경기 미래 모빌리티 페스타’ 시흥 배곧서 개최
  • 경인매일 kmaeil@kmaeil.com
  • 승인 2024.06.1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사진=시흥시)

[시흥=권영창기자] 드론, 자율주행 자동차,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모빌리티 환경을 체험해 볼 수 있는 ‘2024 경기미래모빌리티 페스타’가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시흥 배곧생명공원 일원과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시흥시와 (재)경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며,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콘텐츠를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6월 14일 오후 개막식을 시작으로, 1천200대 규모의 드론 라이트 쇼가 14~15일 저녁 8시 30분에 배곧 하늘을 수놓는다. 아울러, 드론 치킨 배송 시연, 친환경 감시 드론 시연 등 드론을 활용한 각종 시연ㆍ체험행사가 열리고,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 환경을 제공하는 ‘마스(MaaS, Mobility as a Service)’ 체험관이 마련돼 미래 모빌리티가 실현된 세상을 체험할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경기도 홍보대사인 고유진(그룹 플라워 보컬)과 시흥시 문화 홍보대사인 고양이용사, 제이보이스 등의 축하공연으로 흥겨운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 분야의 성장을 도울 유망기업 투자설명회(강연, 피칭, 컨설팅)가 진행돼 소통과 교류의 장이 마련된다.

행사 개최지인 배곧지구는 지난 2020년 6월에 경기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이후,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를 중심으로 무인 이동체 혁신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축제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무인 이동체 관련 기반을 구축하며 저변을 확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스마트 미래도시를 준비하고 있는 시흥시에 ‘경기 미래 모빌리티 페스타’가 열려서 매우 기쁘다. 이번 페스타를 기반 삼아 시흥시가 드론ㆍ도심항공교통(UAM) 특화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관련 산업을 뿌리내려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관련 문의 사항은 ‘경기미래모빌리티 페스타’ 운영사무국((재)경기테크노파크 미래사업팀 또는 시흥시청 미래전략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