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4년 하계 대학생 일자리 DREAM-UP 참여자 모집
광주시, 2024년 하계 대학생 일자리 DREAM-UP 참여자 모집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6.1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청 전경(사진=광주시)
광주시청 전경(사진=광주시)

[경인매일=정영석기자] 광주시는 2024년 광주시 하계 대학생 일자리 DREAM-UP 참여자를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학생 일자리 참여자 모집은 대학생의 취업역량 향상과 행정기관 일자리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광주시에 거주하는 재·휴학 중인 대학생이다.

신청 방법은 광주시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통해 신청 서류 등을 자세히 확인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법정 한부모 가족 등의 우선 선발 대상을 포함해 총 30명이다.

근무 기간은 2024년 8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총 4주간) 주 5일, 1일 6시간 근무, 시간당 1만850원의 2024년 광주시 생활임금을 받게 된다.

참여 대학생들은 희망부서, 인근 거주지 및 전공학과 등을 고려해 각 사업 부서에 배치되며 오리엔테이션을 참석 후 민원 응대 및 행정업무 보조 등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참여 대학생들은 시청과 읍면동, 시립도서관 등 다양한 부서에 배치되어 실제 행정 현장 체험 기회를 통해 사회생활 적응 및 역량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 일자리 DREAM-UP 사업 참여를 통해 광주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고 진로 설계에도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꿈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정 참여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