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일반경비원 교육 받고 재취업 기회 얻으세요”
가평군, “일반경비원 교육 받고 재취업 기회 얻으세요”
  • 황지선 기자 akzl0717@naver.com
  • 승인 2024.06.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19일까지 만40~69세 선착순 30명 모집…교육비는 무료

[경인매일=황지선기자] 가평군은 중·장년층 대상의 ‘일반경비원 신임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중·장년층의 은퇴 이후 노후 대비 및 지속적인 사회 참여를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이달 19일(오후 6시)까지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다.

군 관계자는 “11일 현재 모집정원 30명 중 아직 자리가 남아 있다”며 “경비업 취업 시 필수요건인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을 통해 직무능력을 높여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니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기간은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3회로, 총 24시간이다. 대상은 가평군민으로서 만 40~69세 중·장년층이다. 교육은 남양주시에 소재한 (사)대한민국경비협회 경기북부지방협회에서 실시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시설경비실무, 호송경비, 신변보호, 기계경비실무, 사고 예방대책, 장비사용법, 직업윤리 및 서비스 등으로 교육 이수 후 자격 취득까지 연계시킬 계획이다.

한편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①참가 신청서 1부 ②구직신청서 1부 ③주민등록등본 1부를 준비해 가평군일자리센터 또는 가평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일반경비원 신임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에 대한 문의는 가평군일자리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