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여성 1인 가구 '안심 패키지' 지원
시흥시, 여성 1인 가구 '안심 패키지' 지원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6.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경인매일=권영창기자] 시흥시는 범죄 피해에 취약한 여성 1인 가구 등의 범죄예방을 위해 ‘2024년 여성 안심 패키지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6월 21일까지 2차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은 범죄 피해 여성 1인 가구, 기초생활수급 및 차상위 계층 여성 1인 가구, 임ㆍ대차 거주 여성 1인 가구, 범죄 피해 여성, 12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모자가정이다. 총 3가지 세트의 여성 안심 패키지 물품을 지원하며, 여성 안심 패키지 지원 희망자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필요한 물품 세트를 신청할 수 있다.

안심 패키지 물품은 스마트 카메라 및 도어벨, 문 열림 센서, 호신용 스프레이, 창문 잠금장치, 송장 지우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시는 지난 4~5월에 1차 신청을 받아 총 17가구에 안심 패키지를 지원했으며, 스마트 물품 설치를 어려워하는 노인가구를 위해 건강 가정팀장, 담당 주무관, 매화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설치 지원과 사용 안내를 했다. 이번 2차 신청으로 범죄 취약 30여 가구에 여성 안심 패키지 물품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신화철 시흥시 여성보육과장은 “묻지 마 범죄, 주거침입 등 여성 피해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데 여성 안심 패키지 지원으로 범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여성의 안전한 일상에 도움이 되는 사회안전망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