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오포농협, 상호금융예수금 1조원 달성탑 수상
경기 광주오포농협, 상호금융예수금 1조원 달성탑 수상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6.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시)
(사진=광주시 오포농협)

[경인매일=정영석기자] 경기 광주시 오포농협이 지난 6월 7일 농협중앙회로부터 상호금융예수금 1조원 달성탑을 받았다.

오포농협은 지난해 6월 상호금융예수금 9,000억원을 달성한 데 이어 1년만인 올해 4월 1조원을 돌파했다. 앞서 오포농협은 상호금융대출금 8,000억원을 기록해 현재 상호금융자산 규모는 1조 8,000억원으로 불어났다. 

이번 상호금융예수금 1조원 달성은 비대면 예금 추진이 핵심 저력이었다. 비대면 채널을 활용하여 창구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상대로 판로를 확대한 것이 예수금 증가로 이어졌다. 

앞서 오포농협 김형철 조합장은 NH농협생명보험 4월 프로모션에서 ‘BEST CEO’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경기둔화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고객중심경영으로 신뢰도를 높여 이룬 성과였다.

오포농협은 이번 6월부터 상호금융대출금 9,000억원 추진을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올해 하반기 완공 예정인 신 종합청사에는 약 600평 규모의 하나로마트 매장을 새로 오픈 하여 경제사업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김형철 조합장은 “이번 수상은 오포농협을 향한 조합원과 고객들의 신뢰가 만들어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사업 성장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