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명예동물보호관 추가 모집
김포시, 명예동물보호관 추가 모집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4.06.1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발걸음 -
김포시청 전경(사진=김포시)
김포시청 전경(사진=김포시)

[경인매일=박경천기자] 김포시가 선진 반려문화 조성 및 확산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2주간 명예동물보호관을 추가모집한다.

현재 김포시에서는 명예동물보호관 4명이 활동중이며, 이번 모집을 통해 3명을 추가 위촉해 총 7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김포시민 중 동물보호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정한 의무교육을 받은 사람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자는 김포시청 가족문화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

앞서 위촉된 4명의 명예동물보호관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줍깅’ 캠페인 및 반려문화 홍보 캠페인에서 동물등록, 배변봉투 지참, 외출 시 목줄 착용 등 반려인이 준수해야할 펫티켓 및 유실·유기동물 입양 홍보 등 성숙한 반려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했으며, 하반기에는 반려문화 캠페인과 더불어 반려동물 문화행사, 동물보호관 업무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펼칠 계획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김포시 관내 올바르고 성숙한 반려문화가 정착되고, 궁극적으로는 김포시가 동물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며, “김포시 관내 동물보호·복지 증진을 위해 함께 힘써주실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