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비대면 걷기 챌린지 ‘틈만나면 걷기’ 진행
부천시, 비대면 걷기 챌린지 ‘틈만나면 걷기’ 진행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4.06.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포스터(사진=부천시)

[경인매일=김도윤기자] 부천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부천페이 카드를 소지한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걷기 챌린지 ‘틈만나면 걷기’를 진행한다.

시민은 스마트폰 앱 ‘워크온’ 내 부천시 공식 커뮤니티인 ‘슬기로운 걷기생활’에 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62일 동안 50만보(1일 1만보 최대인정)를 걷고, 지정된 장소 6곳 중 1곳에서 사진을 찍어 인증해야 한다. 시는 이 두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2,700명에게 부천페이 1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100세건강실 체성분 검사까지 참여한 시민 중 2,000명을 추첨해 부천페이 5천원권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인증 장소는 부천시민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구별로 각 2곳씩 지정됐다. 원미구는 부천중앙공원, 도당공원, 소사구는 소사대공원, 웃고얀공원, 오정구는 여월체육공원, 오정대공원이다. 추가 인증 조건인 100세건강실 위치는 부천시보건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 목표 달성 시 부천페이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 소사보건소 건강증진팀, 오정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