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정약용 브랜드 비전 선포식' 개최
남양주시, '정약용 브랜드 비전 선포식' 개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4.06.1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지난 15일 정약용도서관 앞 공원에서 ‘정약용 브랜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사진=남양주시)

[경인매일=이진호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5일 정약용도서관 앞 공원에서 ‘정약용 브랜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정약용 브랜드 비전 선포식’은 정약용의 사상과 가치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도시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새롭게 하는 정책과 비전을 발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기관·사회 단체장, 정호영 정약용 선생 7대 종손, 정약용브랜드민관합동TF 위원 및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본 행사는 시 낭송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식 선언, 비전 선포식 경과보고, 비전 선포식 등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대 행사로 정약용 어린이 교육과정에 참여한 아이들의 작품 전시회, 정약용의 생애와 이야기를 담아 개발한 보드게임 체험, 다산 차(茶) 시음 행사, 어린이 플리마켓 등 어른과 어린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남녀노소 모두가 뜻깊은 행사를 즐길 수 있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정약용 선생의 ‘실사구시’와 ‘공렴’, ‘위민’ 정신을 바탕으로 남양주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라며 ‘정약용의 상상을 깨우는 남양주’라는 비전을 발표하고 대형 퍼즐을 완성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날 선포식에 참석한 시민들은 ‘정약용 브랜드 동행 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정약용 브랜드의 비전 실현에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다졌고, “시민의 행복을 위한 행정을 펼쳐 시민을 더 사랑하고 아껴주는 남양주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한목소리로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