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 6개 기업 선정
부천시,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 6개 기업 선정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4.06.1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도 대비 3배 성과 달성…기업별 최대 5천660만원 상당 지원
(사진=부천시)

[경인매일=김도윤기자] 부천시는 치열한 경쟁 끝에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에 관내 기업 6개가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돌핀㈜, ㈜지지엠, ㈜빅파이씨엔티, ㈜댐코씨에스아이, ㈜이테스, ㈜북극여우 등 6개 기업이다. 경기도 전체에서는 44개 사가 선정됐고 31개 시군 중 18개 시에서 스타기업이 나왔다.

부천시는 시별 평균 2~3개 사가 선정된 것에 비해 눈에 띌만한 성적을 올렸다. 특히 지난해 관내 2개 기업 선정에 비해 올해 3배의 성과를 달성해 의미를 더했다.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기술혁신 및 수출주도 중소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하고, 기업맞춤형 지원을 통해 강소·중견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제품혁신, 시장개척, 스마트 혁신 등 3개 분야 중 기업수요에 맞게 자체 추진사업의 사업비 중 최대 70%를 지원받는다.

부천시는 올해부터 1억2천만원의 사업비를 시비로 매칭해 유망기업을 육성하는 실질적인 지원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에 선정된 6개 기업은 기업당 최대 5,66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과 기업 간의 협약이 마무리되면 사업계획에 따라 사업비는 선금으로 지급되고, 사업추진 후 11월에 완료보고(정산)를 하면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기업의 기업가정신과 열정에 감사와 축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중견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도전과 혁신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