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독립운동가 후손에 후원금 전달
SPC,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독립운동가 후손에 후원금 전달
  • 이시은 kmaeil86@naver.com
  • 승인 2024.06.1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동참하는 온라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해피쉐어 캠페인’… 3월 한 달간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 모금 진행

약 1만명 고객 참여, 총 2천 2백만원 대한적십자사 전달… 의료비, 교육비, 생계비 등 지원
SPC, 호국보훈의 달 맞아 독립운동가 후손에 후원금 전달.
SPC, 호국보훈의 달 맞아 독립운동가 후손에 후원금 전달.

[경인매일=이시은 기자] SPC그룹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독립운동가 후손에게 2천 2백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SPC는 지난 3월 삼일절을 맞아 ‘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하고, 독립운동가 후손에 대한 지원을 주제로 한 달간 모금을 진행했다. ‘해피쉐어 캠페인’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직접 해피포인트를 기부하거나 응원 댓글, ‘좋아요’ 혹은 공유 등으로 참여하면 일정 금액을 SPC가 대신 기부하는 프로그램으로 연 2회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에는 약 1만명의 고객들이 참여하면서 SPC 지원금 2,000만원과 고객이 해피포인트로 기부한 200만원이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됐다. 지원금은 독립유공자 지원 단체인 광복회를 통해 독립운동가 후손 7명의 의료비, 교육학습비, 생계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한 독립운동가를 기리고, 독립운동가 후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해피쉐어 캠페인’ 지원금을 전달한다”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은
이시은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