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오남읍, 민관합동 불법광고물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남양주시 오남읍, 민관합동 불법광고물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4.06.1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오남읍사무소는 지난 18일 오남읍사무소 앞 오거리 인근에서 민·관 합동 불법광고물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남양주시)

[경인매일=이진호기자] 남양주시 오남읍사무소는 지난 18일 오남읍사무소 앞 오거리 인근에서 민·관 합동 불법광고물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오남 주부에코폴리스와 오남읍 직원 총 15명이 참여했으며, 도로변 등에서 피켓을 통한 불법광고물 근절 캠페인, 홍보 안내문 배부, 불법 유동광고물 일제정비 등의 활동을 추진했다.

특히 상가와 점포를 대상으로 옥외광고물 종류별 허가·신고사항 및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를 홍보하고, 여름철 풍수해를 대비해 태풍 북상 등 대비 단계 시 행동요령 등을 안내함으로써 상가 업주의 불법광고물 인식개선에 힘썼다.

이석찬 오남읍장은 “오남읍은 불법광고물을 근절하기 위해 불법 유동광고물 정비용역을 운영하고 있으나 관내 상가 업주의 적극적인 협조가 더욱더 절실하다”며 “올바른 광고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체계를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남읍사무소는 불법 옥외광고물(벽보 20장, 전단 50장, 명함 100장)을 수거해오면 20L 종량제봉투 1장으로 교환해주는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주민등록상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