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G-하우징사업' 완료
의왕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G-하우징사업' 완료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4.06.1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자원봉사센터는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2024년 G-하우징사업’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사진=의왕시)

[경인매일=김두호기자] 의왕시자원봉사센터는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2024년 G-하우징사업’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G-하우징사업은 의왕시자원봉사센터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경기주택도시공사가 함께 진행한 의왕시 저소득 및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사업으로, 관내 주민센터 및 노인복지관에서 추천받아 선정한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인 3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화된 주택의 실내 바닥공사부터 외벽 방수공사,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 세면대 설치까지 전반적인 수리를 진행했다.

특히 부곡동의 한 가구는 오랜 누수로 인해 바닥공사 작업으로 5일에 걸쳐 대공사를 실시했다. 해당 가구를 위해 부곡동주민센터에서 폐기물처리 작업 및 가전제품을 지원하고, 미소나눔 집수리봉사 단체에서 싱크대 지원 및 집수리 전반에 걸친 봉사자들의 재능기부까지 이어져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봉사로 큰 감동을 전했다.

부곡동에 거주하는 곽○○ 어르신은 “낡고 지저분한 집에서 힘들게 지내왔는데 이렇게 새집처럼 변하니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행복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의왕시자원봉사센터 전용복 센터장은 “민관 협력으로 어르신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취약계층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