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욕주립대학교,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 글로벌 인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 글로벌 인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6.1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로부터) 인천진신과학고등학교 안창호 교사, 박근혜 교육과정부장, 장훈동 교장,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아써 리 총장, 하미드 헤파지 선임교학부총장, 유병윤 행정대외협력부총장, 공혜나 입학실장. 사진제공=한국뉴욕주립대학교

[인천=김정호기자]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아써 리)는 최근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와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아써 리(Arthur Lee) 한국뉴욕주립대 총장, 장훈동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하여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입학설명회, 원서 지원 센터 및 자기소개서 워크숍 등을 개최하기로 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아써 리 총장은 “같은 인천 지역에 있는 양기관이 협력하여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특히 과학분야에 관심있고 재능있는 인천진산과학고의 우수 학생들이 STEAM중점 교육기관인 우리 대학에 진학해 한국을 넘어 글로벌 사회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 장훈동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는 대학 진학 과정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이번 협약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여러 분야에서 상호협력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2년에 개교한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학부와 석박사를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미국대학교다. 명문 뉴욕주립대학(SUNY) 중 북미 최고 수준의 이공계 교육 프로그램을 갖춘 스토니브룩대학교와 세계 최고 수준의 패션 스쿨인 패션기술대학교의 유수한 학과들을 유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모든 수업은 미국 뉴욕캠퍼스 교육과정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학생들은 졸업 시 미국 스토니브룩대학교와 패션기술대학교의 학위를 각각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