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도시공사,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받아
안양도시공사,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받아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4.06.2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도시공사는 도시재생안전협회로부터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사진=안양도시공사)

[경인매일=김두호기자] 안양도시공사는 도시재생안전협회로부터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공사는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주요 계획을 수립하고, 시설물 개선, 직원 교육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기-서울 ESG 경영확산 협의체 구성, 친환경 차량 인프라 확대, 태양광 발전시설 운영, ‘기후 환경’ 관련 강연, ‘에너지의 날 행사’와 ‘지구를 위해 걸어서 출근’ 등이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지난 17일 공사에서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에는 이명호 안양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해 김철현 도시재생안전협회 수석부회장, 김병근 경영기획본부장, 오세기 협회 부회장, 김치열 위원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김철현 수석부회장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 저감 활동은 지역, 기업, 공공기관 등 모두가 동참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명호 안양도시공사 사장은 “그간 추진해온 공사의 활동이 인정받아 기쁘고,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저탄소 우수기관의 모범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저탄소 운동을 전개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