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 사진 Dream 사업’ 추진
부천시, ‘청년 사진 Dream 사업’ 추진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4.06.2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사진=부천시)
포스터(사진=부천시)

[경인매일=김도윤기자] 부천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부천 청년 사진 드림(Dream) 하반기 사업을 실시한다.

부천 청년 사진 드림(Dream) 사업은 청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업으로, 상반기에도 158명의 청년들이 증명사진 촬영을 완료했다.

하반기 접수기간은 7월 1일(월)부터 9월 30일(월)까지다. 잔여분 발생 시 추가로 10월 1일(화)부터 11월 30일(토)까지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자는 부천시에 주소를 둔 18~39세(1985-2006년도 출생자, 2006년생은 취업목적 특성화고교 졸업생에 한함) 구직 청년이다.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에서 운영하는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은 운영업체(사진관)에 방문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고, 1인당 연간 1회 이용할 수 있다. 선정 후 한 달 이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자격은 소멸하며, 사업은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한다.

2024년 증명사진 촬영 지원 사업 운영업체는 공개 모집 및 심사를 통해 선정된 ‘더좋은 패밀리 포토’이다.

박정옥 미래세대지원과장은 “청년들의 호응과 만족이 높은 사업인 만큼, 하반기에도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들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들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