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새빛톡톡' 서비스 개시 1주년 맞아 퀴즈 이벤트 개최
수원시, '새빛톡톡' 서비스 개시 1주년 맞아 퀴즈 이벤트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6.2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수원시
사진=수원시

[경인매일=최승곤기자]수원시는 모바일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의 서비스 개시 1주년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7월 14일까지 '첫돌 축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빛톡톡'은 시민이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다른 시민들이 토론하며 소통하는 온라인 광장이다. '시민제안' 게시판에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다른 시민들이 댓글로 의견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한다. 많은 시민의 공감을 얻은 아이디어는 담당 부서에서 검토한 후 채택하여 정책으로 실행될 수 있다. 현재 새빛톡톡의 가입자는 6만 8000여 명이며, 시민이 제안한 정책 아이디어는 425건에 달한다. 그중 37건의 아이디어가 시민 토론과 부서 검토를 거쳐 제안으로 채택되었다.

이번 이벤트는 '새빛톡톡'에서 홍보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여 참여할 수 있다. 정답자 중 150명을 무작위로 추첨하여, 20명에게 배달앱 모바일 상품권 3만 원권, 30명에게 2만 원권을 증정하며, 100명에게는 새빛톡톡 마일리지 3000점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7월 17일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아주대학교 행정학과는 '새빛톡톡'을 활용한 수업을 개설하여 눈길을 끌었다.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직접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토론하며, 시정에 참여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수원시는 '새빛톡톡'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과 참여를 강화하고, 시민의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는 채널을 마련했다. '새빛톡톡'은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이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창구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