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인스파이어와 맞춤형 일자리 창출 등 민관협력 지역 상생 맞손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와 맞춤형 일자리 창출 등 민관협력 지역 상생 맞손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6.2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객실관리 양성교육 업무협약 체결. 취업 연계 등 상호 협력 약속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전영기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 총지배인과 지난 20일 제2청 구청장실에서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 중구가 인스파이어 리조트와 손을 잡고 ‘호탤객실관리 양성 교육’의 내실화를 꾀한다.

특히 오는 10월부터 교육생들은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도 실습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전영기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 총지배인과 지난 20일 제2청 구청장실에서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관 간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2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중구는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창출 정책 및 지원계획 수립을, 중구여성회관은 기업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에 각각 힘쓰기로 했다.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교육생들을 위한 실습 장소를 제공함은 물론, 전문인력 양성 과정 수료생 우선 채용 등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과 고용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 밖에 교육 수료생에게는 중구 영종일자리센터 등록을 통해 지역 호텔에 취업할 수 있는 연계 제도도 지원할 방침이다.

중구의 2024년 상생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인 ‘호텔객실관리사 양성 교육’은 호텔산업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직무능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으로, 중구여성회관이 주관하고 있다.

그간 영종지역 내 대형 호텔인 그랜드하얏트 인천, 네스트, 파라다이스호텔과 업무협약을 체결, 해당 호텔에서 주요 업무 관련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내실 있게 진행할 수 있었다.

그 결과 2024년 1월부터 사업을 시행한 이래 총 2기 양성 교육을 운영, 현재까지 38명이 수료했고, 29명이 6개 호텔에 취업하는 기쁨을 누렸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약기관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게 될 것”이라며 “호텔 서비스 분야 지역사회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