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훈 시의원, 인천교육청 환경·사회·투명(ESG)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 교육위 통과
임지훈 시의원, 인천교육청 환경·사회·투명(ESG)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 교육위 통과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6.21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행정기관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
인천시의회  임지훈 의원. 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임지훈 의원(부평5)이 대표 발의한 환경·사회·투명(ESG)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 지난 19일 교육위원회를 통과했다고 21일 밝혔다.

본 조례안은 인천교육청 및 소속 행정기관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성장에 필요한 사항을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조례안은 기본계획의 수립 및 시행, 자문단의 설치, 자문단의 기능과 구성, 자문단의 임기, 자문위원장의 직무, 자문단의 운영,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규정을 명시했다.

임지훈 의원은 2023년 1월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환경 교육 진흥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인천시 관내 기후변화 대응 역할을 주문하는 등 교육청의 ESG경영 활성화와 관련된 활동에 힘써왔다.

임지훈 의원은“본 조례안의 의결로 인천교육청 및 교육행정기관 차원의 ESG경영 관련 정책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인천교육청의 ESG 관련 역량제고와 ESG 관련 시민의식 함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본 조례안은 오는 6월 28일 제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