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6개 기업, 2024 도쿄 기계 요소 기술 전시회서 745만불 수출상담 달성
화성시 6개 기업, 2024 도쿄 기계 요소 기술 전시회서 745만불 수출상담 달성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6.2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경인매일=최승곤기자] 화성시가 19일부터 21일까지 일본 Tokyo Big Sight에서 개최된 ‘2024 일본 도쿄 기계 요소 기술 전시회(M-TECH 2024)’에서 화성시 단체관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본 전시회는 일본 최대의 기계 소재 부품 및 기술 전시회로 기계자재 및 재료, 모션기술, 유·공압기기 등 기계 및 장비 물품이 출품됐으며 주요 핵심 전문 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하여 관내 중소기업의 일본시장 진출 기회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번 전시회에는 화성시 소재 기업 6개사 참가했으며, 총 42건의 수출 상담과 약 745만불의 상담실적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고무 웨더스트립을 제조하는 A기업과 유압 및 공압 피팅 부품을 제조하는 B기업은 각 200만불의 수출 상담실적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동 전시회에 참가한 A기업은 “M-TECH 전시회를 화성시관으로 참여함으로써 단체관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유사업체들과의 정보공유를 통해 새로운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얻었다”고 참가소감을 남겼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관내 기업들이 금번 전시회를 통해 일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화성시가 미래산업을 선도하는 첨단기업도시로 발돋움하도록 기업들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