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헌혈의 집, 청라센터 개소
대한적십자사 헌혈의 집, 청라센터 개소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6.26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헌혈 참여 및 1호 헌혈자 격려
대한적십자사 헌혈의 집 청라센터 개소. 사진제공=인천서구청

[인천=김정호기자] 대한적십자사 『헌혈의 집』 청라센터가 지난 24일 개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강범석 서구청장은 헌혈의집 청라센터 개소 기념으로 직접 헌혈에 참여했고, 청라센터 1호 헌혈자와 관계자를 격려했다.

헌혈의 집 청라센터는 청라커낼로 277,1층에 216.6㎡ 규모로, 최신 시설을 갖춘 쾌적한 헌혈 환경을 갖추고 있다. 청라센터 운영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10시~오후 7시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다. 헌혈을 위한 예약도 가능하다.

예약방법은 청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예약회원가입필수, 당일예약불가), 스마트폰 어플(‘레드커넥터’ 어플 설치 후 예약하기, 회원가입필수, CRM센터 전화를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청라센터 개소가 저출산·고령화 추세로 인한 헌혈인구 감소 및 혈액 수요 증가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구민들이 헌혈의 집을 방문하여 생명나눔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청라센터 개소를 통해 인구 63만명의 서구지역 주민들이 찾아가는 헌혈 버스나 다른 지역의 헌혈센터 등을 방문하여 헌혈할 수밖에 없었던 어려움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