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매일=권영창기자]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이 주관하는 ‘2025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설명회’가 지난13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박태순 안산시의장, 전덕주 행정안전교육국장, 정병만 도시공사본부장, 박상우 변호사, 수험생과 학부모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다변화하는 대학입시 제도와 절차, 그리고 전형별 입시 정보를 얻는데 도움을 주며 체계적인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으로 ‘2025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설명회, 1:1 입시컨설팅 및 대학 박람회’를 함께 진행했다.
입시설명회에는 김진석 EBSi 입시설명회 대표강사가 ‘2025 대입 수시모집 지원전략’이라는 주제로 최근 변화한 대입 전형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 및 수시모집 전형별 분석 정보를 제공했다.
1:1 입시컨설팅의 경우 사전 접수한 160명의 관내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안산 관내 고등학교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단 40명이 개인별 성적분석을 통한 맞춤형 입시전략을 제시하였고 ‘대학박람회’는 관내·외 50개 대학을 초청하여 대학 관계자로부터 대학별 입시전략 정보를 자유롭게 얻을 수 있었다.
안산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인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는 미래교육도시를 핵심 목표로 두고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안산 맞춤형 입시설명회를 통해 안산의 수험생들이 꿈꾸는 미래에 한 발짝 더 다가가기위한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안산인재육성재단 홍일화 대표이사도 “대학 입시를 위해 학생들이 오랜 기간 열심히 달려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번 2025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설명회가 안산시 고3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안산인재육성재단은 학생들이 꿈을 펼쳐나갈 수 있게 적극 지원하고 응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인재육성재단은 관내 수험생들을 위해 이번 입시설명회 특강 영상을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