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제생병원-성남시약사회, 지역사회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분당제생병원-성남시약사회, 지역사회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24.07.1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화엽 분당제생병원장과 한동원 성남시약사회장이 협약서를 들고 있다./분당제생병원
나화엽 분당제생병원장과 한동원 성남시약사회장이 협약서를 들고 있다./분당제생병원

[경인매일=윤성민기자] 분당제생병원과 성남시약사회가 지역사회 건강증진 및 의료봉사 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12일 분당제생병원에 따르면  성남은 본도심과 신도시가 어우러져 있는 도시로 헬스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어, 이를 바탕으로 한 의료봉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지역으로, 양 기관은 이러한 의료 환경을 적극 활용하여 병원과 약사회의 협력체계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협약 내용은 ▲진료협력병원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 ▲학술정보 공유 ▲회원 건강검진 분야의 협력이다.

나화엽 분당제생병원장은 “본원은 지난 27년간 성남 지역에서 중견 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지역 의료단체는 물론 많은 기업과 협조를 통해 발전하고 있다”며 “성남시약사회와 협약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에 더욱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동원 성남시약사회장은 “분당제생병원과 이번 업무 협약식을 계기로 약사회 회원의 복리증진뿐만 아니라 진료협력 및 사회공헌은 물론, 협력이 가능한 다른 분야도 지속적으로 발굴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