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농업 이끌 녹색농업대학 수강생 선발
친환경 농업 이끌 녹색농업대학 수강생 선발
  • 안성 김덕기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1.18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노이센터 28일까지… 화훼장식 기능사반 전문지도자 등 육성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광겸)는 오는 1월 28일까지 친환경농업을 이끌어갈 정예 농업인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안성마춤인삼 전문반 및 화훼장식 기능사반 전문지도자를 육성하기 위한 ‘2011년도 녹색농업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1년 녹색농업대학 8기생 교육은 안성마춤인삼 전문가반 30명, 화훼장식기능사반 20명 2개 반으로 나누어 실시되며 2월 2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22일까지 주 1회씩 총 9개월간 실시된다.

안성마춤인삼 전문가반은 안성에 거주하는 농가 중에 지역에서 친환경 농업으로 인삼을 생산할 수 있는 책임감과 지도력이 강하고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있거나 앞으로 재배를 희망하는 농가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화훼장식기능사반은 안성에 거주하는 남ㆍ여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생에게는 교육비(수강료, 실습비, 교재비 등)와 교육시설 사용이 전액 지원되나 필요시 일부 자부담을 할 수 있다.

안성시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친환경 농업에 대한 전문교육 실시로 농업인 스스로 친환경농업에 대한 마인드를 가지고 농업에 반영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안성시녹색농업대학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안성맞춤 농산물 브랜드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신청서 접수는 안성시농업기술센터(http://www.anseongrgo.go.kr)홈페이지나 교육 교육홍보담당(678-3051,678-3053) 및 각 읍ㆍ면ㆍ동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