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구제역·AI 확산방지 대민지원 총력
육군, 구제역·AI 확산방지 대민지원 총력
  • 이천 김덕기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1.19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5사단·7군단 등 이천 IC등 주요나들목 17곳 일평균 300여명 투입

 육군 55사단, 7군단 등의 장병들이 영하 15도를 넘나드는 강추위와 제한된 인력에도 일평균 300여명을 투입하여 살처분, 축사사후정리, 이동통제초소운영, 제독 및 매몰장소 굴토 등 구제역과 AI의 확산방지를 위해 밤늦은 시간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주말에는 휴일도 반납한 채 대민지원을 실시한데 이어 18일에는 일지원최대규모인 장병 1,500여 명과 굴삭기ㆍ제독차 등 중장비를 투입하여 매설장소를 굴토하고, 소와 돼지들이 떠난 축사를 정리, 이천 IC등 주요나들목 17곳에 이동통제초소를 운용하고 24시간 운용하는 등 대민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천시 양계농가 살처분 근무를 한 성동하 병장(23)은 “이번 AI 확산으로 걱정하시는 양계 농장 어르신을 보며, 대민지원의 필요성과 소중함에 대해 나부터 가슴깊이 느끼게 되었다. 현장에 중년층이 없어 도움이 손길이 많이 필요한데, 우리가 힘들더라도 일을 많이 도와드리고 힘이 되어 드렸다는 생각에 감사하고, 군인으로서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아직까지 구제역의 기세가 꺾이지 않고 있는 이천ㆍ여주 지역에서만 55사단 장병 460여명과 더불어 7군단, 군단특공연대 한 개 대대, 항작사, 20사단 장병들까지 힘을 합쳐 약 1,500명에 육박하는 장병들이 구제역 및 조류독감(AI)와 관련된 대대적인 지원 활동을 펼쳤다.

김길영 육군 55사단장은 지난 18일 오후 대민지원현장을 방문하여 군 지원소요를 확인하고 장병들을 격려하였으며, 이천시 구제역방역상황실을 방문 한 김 사단장은 “구제역 조기 종식을 위해 사단의 가용한 자원을 총동원해 대민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