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동아리 회원 모집
가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동아리 회원 모집
  • 황지선 기자 akzl0717@naver.com
  • 승인 2024.08.0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은 가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질환 당사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사진=가평군)

[경인매일=황지선기자] 가평군은 가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질환 당사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가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 당사자들에게 소통 능력 향상과 상호 유대 강화로 사회참여 역량을 높이고자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자율적 참여를 지향하는 동아리 활동은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회원들을 대상으로 모집해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진행하고 있다.

올해 운영중인 동아리는 봉사활동 중심의 ‘사랑으로 봉사단’, 1939시네마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영화보기 좋은날’, 신청곡을 함께 감상하는 ‘음악카페’, 걷기를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함께 걷기’, 네일아트를 하는 ‘희망찬 네일’ 등 5개이며 전체 36명의 회원이 활동 중에 있다.

‘사랑으로 봉사단’과 ‘함께 걷기’ 동아리 회원들은 최근 자라섬에 모여 주변 쓰레기를 줍고, 황톳길 맨발걷기 체험을 하며 회원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날씨가 무척 더웠지만 동아리 회원들끼리 모여 이야기도 나누고 자라섬 주변의 쓰레기도 주워 즐겁고 보람찬 하루였다”며 “더욱 많은 정신질환 당사자들이 동아리 활동에 참여해 함께 고민도 나누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당사자 동아리 활동 참여 및 궁금한 사항은 가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