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욕주립대학교, 일본 자유민주당 의원 방문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일본 자유민주당 의원 방문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8.0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뉴욕주립대학교

[인천=김정호기자]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아써 리)는 일본 자유민주당(이하 자민당) 의원 2명이 한국뉴욕주립대학교를 찾아 양국간의 글로벌 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교류 방안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자민당 방문단은 국내 반도체 기업 및 STEM 중점 교육에 관심을 갖고 한국을 방문하였으며, 특히 글로벌 교육의 대표 기관인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STEM교육과 산학협력 현황에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이번 방문에는 유병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행정대외협력부총장, 와다 요시아키 중의원 국회의원, 가다 히로유키 참의원 국회의원을 비롯해 여러 관계자들이 참여하였으며, 인천글로벌캠퍼스와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설립 배경과 현황, 그리고 산학협력 현황 및 향후 전망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와다 요시아키 의원은 “미국 뉴욕주립대학교 부총장을 통해서 한국뉴욕주립대학교가 한국에 설립되어 있다는 사실을 듣고 이번에 직접 캠퍼스를 방문했으며, 한국 캠퍼스의 성공적인 교육 모델에 대해 이해하고 궁금한 점들에 대해 충분히 논의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STEM교육의 성과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이며, 앞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병윤 부총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우수한 교육 시스템과 산학협력 모델을 일본의 정계 및 연구 관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양국 간의 교류를 통해 앞으로 발전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2012년에개교한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학부와석박사교육과정을를모두갖춘국내최초의미국대학교로서 명문 뉴욕주립대학(Th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SUNY) 중 북미 최고 수준의 이공계 대학인 스토니브룩대학교(Stony Brook University, SBU)와 세계 1위 패션스쿨인 패션기술대학교(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FIT)의 유수한 학과들을 유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미국 뉴욕캠퍼스와 동일한 교육과정을 이수하며, 졸업 시 미국 스토니브룩대학교 또는 패션기술대학교의 학위를 각각 취득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