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매일=김도윤기자] 부천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과학’을 주제로 정해 김현주 작가 초청 ‘사교육 없이 과학고 입시 준비하기’ 특강, 미디어 과학 실험 교실 등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립도서관에서는 ‘과학’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전시가 진행된다.
그 밖에 작가를 꿈꾸는 시민들을 위한 나만의 여행 에세이 쓰기, 도전·웹소설 작가 프로그램, 독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그림책 감성 큐레이터 자격증반,그림책 독서지도사 동아리 등 책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책 읽는 계절 가을을 많은 시민이 즐길 수 있도록 도서 대출권수 확대 이벤트 ‘듬북(BOOK)드림’도 진행한다. 부천시립도서관과 공립작은도서관이 이벤트에 참여해 9월 한 달간 대출권수가 10권으로 확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독서의 색다른 즐거움을 맛보고, 책과 함께하는 풍성한 9월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해당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