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방공기업 경영실적 평가서 하수도 분야 3회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부천시, 지방공기업 경영실적 평가서 하수도 분야 3회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4.08.1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천시

[경인매일=김도윤기자]부천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공기업 경영실적 평가'에서 하수도 분야 최우수기관(가등급)으로 선정되며, 2020년, 2022년에 이어 전국에서 유일하게 3회 연속 최우수라는 영예를 안았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62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경영관리와 경영성과 2개 분야 내 20여 개 세부 지표를 평가한 후, 5개 등급(가~마)으로 나누어 발표했다. 부천시는 경영성과, 하수도 시설물 운영 및 관리, 대내외 수상실적, 직원 전문성 확보 등 전 분야에서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부천시는 하수도요금 현실화, 자금수급계획 수립,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처리장 견학 운영 등 경영혁신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으며, 인근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하수처리장 공동이용 등 지역상생을 위한 노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 하수도공기업이 윤리인권경영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공익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하수도공기업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