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영어교사 디지털기반 영어교육 역량 강화 연수 진행
경기도교육청, 영어교사 디지털기반 영어교육 역량 강화 연수 진행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8.1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 실천, 현장 교사의 수업사례 나눔
- 에듀테크 활용 영어교육 실습으로 교사 미래영어교육 역량 강화
경기도교육청이 원어민영어보조교사와 영어교사의 디지털기반 영어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12일 연수를 진행했다.(사진=경기도교육청)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원어민영어보조교사와 영어교사의 디지털기반 영어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12일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2025년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교사들의 디지털기반 영어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어민영어보조교사, 영어전문강사, 초·중등 영어교사 100여 명이 참석했다.

연수에서는 ▲디지털 시대의 영어교육과 원어민의 역할 ▲액티브 러닝 ▲패들렛, 챗지피티(CHAT GPT), 캔바(Canva), 디지털 영어 교과서▲타지아(Tarsia) 활용 어휘 게임, 메타버스 활용 영어독서 ▲구글클래스룸, 북크리에이터 활용 영어교수법 ▲니어팟(Nearpod) 활용 학생소통형 영어수업 설계 ▲영어수업 사례 나눔이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 모두 영어로 소통하며 디지털 역량과 의사소통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연수에서는 활기찬 영어 수업을 위한 액티브 러닝을 직접 실천하고,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영어교육의 방향을 함께 고민했다. 또 초·중등 학교급별 교육과정과 수업 실천 사례를 공유했다.

이어 영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프로그램을 실습하고 학생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수업을 설계했다.

도교육청 조영민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로 학생 맞춤형 영어교육이 활성화되고 학생들의 의사소통역량이 더욱 신장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10월에는 북부 지역에서 2차 연수를 진행하고 11월에는 초·중등영어교사 수업사례 나눔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