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제79주년 광복절 기념 행사 개최
인천 계양구, 제79주년 광복절 기념 행사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4.08.1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국선열의 희생 기억하며 광복의 뜻을 되새기다
- 윤환 구청장, “순국선열의 고귀한 정신 되새기며 계양의 미래 위해 모든 역량 다할 것” 
 계양구가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15일 오전 장기동 황어장터3.1만세운동 기념탑에서 독립유공자의 뜻을 기리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념행사를 하고있다.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15일 오전 장기동 황어장터3.1만세운동 기념탑에서 독립유공자의 뜻을 기리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윤환 구청장과 간부 공무원, 광복회원과 보훈단체장, 시·구의원, 국회의원, 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헌화와 분향, 기념사와 경축사, 광복절노래 제창, 만세삼창의 순으로 진행됐다.

윤환 구청장은 경축사를 통해 “인천지역 만세운동의 도화선이자 강서지방에서 가장 큰 규모였던 황어장터 만세운동은 계양구민이 꼭 기억해야 할 자랑스러운 역사이자 자긍심이다.”며 “구민의 부름을 받은 구청장으로서 순국선열의 고귀한 정신을 되새기며, 계양의 미래를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공식행사 이후에도 국가유공자와 유족, 주민들이 추모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당일 헌화와 분향의 시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