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해양 안전 체험 활동 진행
과천시, 해양 안전 체험 활동 진행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8.1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선박운항체험 등으로 안전의식 함양
과천시는 지난 14일,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차세대위원회 소속 청소년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해양 안전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사진=과천시)

[경인매일=권영창기자] 과천시는 지난 14일,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차세대위원회 소속 청소년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해양 안전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청소년의 해양 안전의식 고취와 비상 대응 능력 함양을 위한 것으로, 과천시는 과천소방서와 협업하여 체험활동을 마련했다.

시는 참가 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보험 가입과 차량을 지원하고, 과천소방서는 행사에 필요한 식사 비용과 체험비 전액을 지원했다.

청소년들은 여객선 승하선시 주의사항과 필요한 절차에 대한 교육과 함께 침수선박 탈출 체험, 해양생존 체험, 이안류 체험 등으로 해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 방법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해양 안전 수칙을 자세히 알 수 있어 무척 유익한 교육이었다. 해양 안전에 대해서는 체험을 통해 배우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직접 체험하면서 배우니 안전의 중요성이 더욱 크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활동을 함께 마련해주신 과천소방서에 감사드린다. 이번 체험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위급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