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제10회 아름다운 우리도자 그리기 대회’ 참가자 모집
한국도자재단, ‘제10회 아름다운 우리도자 그리기 대회’ 참가자 모집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8.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단, 9월 30일 경기도자박물관서 개최되는 전국 초등생 대상 ‘제10회 아름다운 우리도자 그리기 대회’ 참가자 모집
- 8월 26일부터 9월 22일까지 초등학생 200명 선착순 모집…참가비 무료
-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작은 경기도자박물관 특별전시 예정
(사진=경기도)
홍보물(사진=경기도)

[경인매일=최승곤기자] 한국도자재단이 ‘제10회 아름다운 우리도자 그리기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름다운 우리도자 그리기 대회’는 전국 초등학생들이 우리 도자기에 담긴 문화와 역사를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보며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이번 대회는 9월 30일 경기도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또는 동일한 연령대의 어린이로 총 200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6일부터 9월 22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대회 당일 개회식에서 발표되는 주제에 맞춰 경기도자박물관에 전시된 유물을 관찰하고, 이해하며 느낀 바를 제공된 도화지에 그리면 된다. 그리는 도구에는 제한이 없으며 물감, 크레파스, 파스텔 등 참가자가 원하는 그림 도구를 직접 가져와 자유롭게 사용하면 된다.

수상작은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1점, 최우수상(경기도교육감상) 2점, 우수상(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상) 4점, 특선(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상) 6점, 입선(경기도자박물관 관장상) 30점 등 총 43점이 선정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의 학교 지도교사에게는 특별상(광주시장상)이 수여된다.

특히, 수상작은 11월 12일부터 경기도자박물관 원형계단과 2층 휴게공간에서 특별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각자의 개성을 담아 그려낸 한국의 아름다운 도자를 만나볼 수 있다.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경기도자박물관으로 전화하거나 카카오톡 채널 ‘경기도자박물관 교육체험교실’로 문의하면 된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미래세대인 어린이에게 우리 도자기의 역사와 가치를 공유하고 자유로운 표현과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2024경기도자비엔날레와 함께 열려 더 의미 있는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4경기도자비엔날레’는 9월 6일부터 10월 20일까지 45일간 이천, 여주, 광주를 중심으로 경기도 곳곳에서 개최된다. 비엔날레에서는 전 세계 70여 개국의 도자 예술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문화 행사,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도민에게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