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매일=권태경기자] 의정부시 청년센터 청년공감터(이하 청년센터)는 10월 프로그램 ‘청년 마음 성장 예술심리’에 참여할 청년(19~39세)을 오는 9월 19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마음 성장과 정서적 안정을 위해 마련했다. 청년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자기 표현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청년센터에서는 취업상담, 자기소개서 및 모의면접, 실전! 점포창업 등 취‧창업을 위한 프로그램과 청년금융, 기초영어회화, 야, 너도 마술할래? 등의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요리 교실인 웅녀의 감바스와 퀘사디아, 컬러 티 테라피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동아리도 운영한다. 아울러 정서적 고립을 겪고 있는 청년을 위한 일대 일 전문심리상담으로 ‘청년공감 청년마음건강지원 사업’ 프로그램도 11월까지 진행한다.
청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청년센터 담당자에게 안내받을 수 있다. 청년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저작권자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