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규 신양통신(주) 대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표창
박인규 신양통신(주) 대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표창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4.10.2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복지 증진, 나눔 문화 확산 이웃사랑 실천
‘ESG 전문가과정’, ‘ESG 컨설팅 전문 자격증’ 취득
KIS 제정, ‘대한민국 ESG 신지식인 상’ 후보 추천
박인규 신양통신㈜ 대표이사(오른쪽)가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으로부터 상장을 수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양통신㈜

[인천=임영화기자]21세기 유⸱무선 네트워크와 이동통신 시장의 새 역사를 열어가는 신양통신(주) 박인규 대표이사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박 대표는 최근 ‘ESG 컨설팅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 데 이어, 인천일보로부터 ‘ESG 경영 우수상’을 수여 받는 등 사회공헌 및 ESG 전문가로서의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수상은 지난 21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유정복 인천시장,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부회장인 김민배 인하대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2024년 이웃돕기 유공자 포상식’에서 이루어졌다. 인천시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매년 이웃사랑 실천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신양통신㈜은 유무선 네트워크와 이동통신 설비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이다. 1984년 설립 이후 KT 우수 파트너사로 서인천 지역의 통신망 시공과 유지보수를 담당하며, ISO14001:2023, ISO9001:2023 등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프로젝트로 금융권 통신망 고도화, 국방 IPTV 이전 등을 수행했고, 2022년 신사옥 이전으로 직원 복지에도 힘쓰고 있다.

박인규 대표는 “상의 가치보다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더 많은 분들과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대표원장은 “이번 수상은 박인규 대표께서 보여주신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과 사회적 책임 실천의 결과여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대표님의 선한 영향력이 지역사회와 ESG 가치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조상범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적인 불황으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난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08억 원의 기금을 모아, 900여 개소와 5,560명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달할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여러분 덕분에 이러한 사랑 실천이 가능했다”고 수상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유정복 시장은 축사에서 “인천은 300만 인구와 100조 원 규모의 경제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제2의 경제도시로 자리 잡았다”며 “이에 따라, 인천은 모두가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 계층, 세대 간 균형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자리에 계신 수상자들 같은 분들이 있어 사랑을 실천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제2의 경제도시를 넘어 제1의 행복 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희망을 가질 수 있다”는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신양통신(주)는 K-ESG 기준평가원이 제정한 ‘2024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경영 부문 ‘대한민국 ESG 신지식인상’ 후보로 추천되어 현재 심사 중이며, 결과는 12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