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호계동 주민 변봉래씨 6년생 소나무 2500그루 기증
안양시 호계동 주민 변봉래씨 6년생 소나무 2500그루 기증
  • 조재현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3.24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 호계2동이 앞으로 녹음 가득한 소나무 군락지로 변모할지도 모른다.

이 동에 거주하는 한 주민이 무려 2천5백 그루나 되는 소나무를 기증했기 때문인데,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광고간판 사업을 하는 변봉래 씨(65세), 변씨는 지난 18일 호계2동 주민센터를 찾아 자신이 정성스레 가꿔온 6년생 소나무 2천5백 그루를 기증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기증한 소나무는 변씨의 밭이 있는 충남 서천군 서면(부사리 222번지)에 식재돼 있는 평균 1.5m 묘목으로, 시가로 환산할 경우 2천5백만원에 상당하는 적지 않은 금액이다.

평소부터 나무심기에 관심이 많은 변 씨는 지난 2007년 2년생 소나무 묘목 3천8백 그루를 구입, 이곳 1,650㎡ 부지 밭에 조경용 묘목으로 길러왔다.

호계2동은 지난 20일 변 씨와 함께 현지를 방문, 50그루를 동 관내 대림아파트 주변에 옮겨 심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사진 첨부)

호계2동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 희망일자리 참여자를 활용해 호계근린공원과 소공원, 노인복지관 등 동 관내 곳곳으로 식재를 늘려나갈 계획이며, 시와 양 구청도 식재장소를 확보해 수시로 옮겨 심기로 했다.

변 씨는“즐겨찾던 호계근린공원의 나무들이 지난해 태풍으로 뿌리채 뽑혀 나간 것을 늘 안타까워하던 중 애지중지 키우던 나무를 기증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고, 이 사실을 접한 최대호 안양시장은 변 씨에게 전화를 걸어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호계2동에서는 이달 초 부녀회가 신생아 출산가정에 아기용품을 무료 증정하기로 한 바 있는데다, 이번 나무기증까지 연일 미담을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