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도우미 교육 무료로 받으세요"
"독서도우미 교육 무료로 받으세요"
  • 권길행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3.27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 용문도서관, 3개월 과정 초급 · 중급반 운영

양평 용문도서관에서는 오는 4월부터 독서도우미 양성을 위한 ‘2011년 경기 독서도우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가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4월 7일부터 6월말까지 3개월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초급과 중급으로 나눠 각각 2시간씩 진행된다.

초급과정은 오후 2~4시, 중급과정은 오전 10~12시 운영되며 초급과정 접수는 이달 31일까지 용문도서관 전화(☎ 770-2789) 및 방문접수 하면 된다.

중급과정은 지난해 독서도우미 파견사업에 참여했던 어르신들이 참여하므로 별도 모집은 없다. 

교육 대상은 현직에서 은퇴한 만 55세 이상 실버세대로 교육관련 종사 경험자, 고학력자, 독서 및 교육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교육모집인원은 20명 내외다.

수료자(출석률 70% 이상) 전원에게는 ‘독서도우미 도지사 인증서’를 발급하며 우수 수료자 포상은 물론 지역 아동센터 및 도서관 등에서의 독서활동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시킬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현직에서 은퇴한 고학력 어르신들의 지식과 경륜을 활용, 독서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르신 독서도우미’를 양성하고 양성된 ‘독서도우미’의 지역 주민 및 어린이의 독서활동 지원 연계를 통해 독서문화 저변 확대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단순한 주입식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구연동화 배우기, 독서퀴즈 놀이 등 강의와 실습 교육을 병행, 수업참여도 평가 등 수강생에 대한 다양한 평가를 실시함으로써 강의 질을 높이고 교육 효과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