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Make: Korea 한국판 출간
한빛미디어, Make: Korea 한국판 출간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4.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미디어(주)에서 Tech DIY 매거진인 Make:Korea 한국판 창간호를 2011년 5월 출간한다.

Make는 2005년 2월 미국 O'Reilly Media에서 창간되어 미국, 일본, 태국, 중국 등에서 출간되고 있는 DIY 매거진으로, 세상의 온갖 상상력을 직접 만들고 실현하는 사람들(Maker)를 위한 매거진이다.

Make:Korea는 2011년에 3권이 출간되며 이후로도 비정기적으로 연간 3~4권이 출간될 예정이다.
 
Make는 독자에게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을 전해 주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하고 있다. 진흙 놀이, 블록 쌓기, 오렌지로 전구 만들기, 납땜 하기 등 단편적으로 남아 있는 어린 시절의 즐거운 경험, 개개인의 노하우가 모여 Make의 콘텐츠를 이룬다.

만드는 즐거움, 즉 호모 파베르(Homo Faber)로서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매거진인 Make는 세상의 온갖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 사람들, 그 사람들의 작품, 발상, 기술을 소개한다.

세계 곳곳의 유쾌한 Maker들의 엉뚱한 상상력, 만들면서 따라 하는 기상천외 DIY 프로젝트 소개, Maker로 거듭나는 How-to 노하우, 성인 독자들의 추억을 자극하고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생활 DIY 소개, 부품 및 소프트웨어 등 관련 툴 소개 등이 주요 내용으로 단행본 수준의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Make와 연계된 오프라인 행사인 Maker Faire는 현재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고 있다. 2006년에 처음으로 선보여 20,000명 이상의 관람객을 모았으며 참가자 수는 매해 늘어나고 있다. Maker Faire 한국 행사는 연말 진행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Maker Faire는 한국의 Maker와 독자가 직접 만든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DIY 축제이다. Make: Korea 무크지 및 Maker Faire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Maker를 묶는 구심점이 될 것이다. Make는 Build, Craft, Hack, Play, Make의 정신을 스폰서와 함께 키워나가고자 한다”라고 한빛미디어 관계자는 전했다.
 
현재 Make 한국 웹사이트에서는 Make:Korea 창간기념 예약판매 이벤트로 선착순 100명에게 한정 제작한 Make:Korea 후드티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벤트나 스폰서 프로그램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메이크 한국 웹사이트(www.make.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