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성남시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 성남 차도연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6.1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는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탄천, 공원, 동네어린이놀이터에 만든 20곳 어린이 물놀이장을 오는 25일 일제히 개장한다. 

각 물놀이장은 오는 8월 31일까지 무료로 개방하며, 정기소독일인 매주 월요일(단, 능골공원 물놀이장은 매주 일요일)과 비오는 날은 휴장한다.

탄천 내 물놀이장과 공원 내 물놀이장 9곳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동네 어린이 놀이터 및 능골공원 물놀이장 등 11곳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탄천 내 물놀이장 위치는 ▲수진동 삼정아파트 앞 ▲야탑동 만나교회 앞 ▲분당구청 뒤 탄천둔치 ▲정자동 신기초교 앞 ▲구미동 불곡중학교 앞이다.

공원 내 물놀이장 위치는 ▲수정구 신흥동 희망대공원 ▲수정구 산성동 단대공원 ▲수정구 태평4동 영장공원 ▲중원구 은행1동 은행공원 ▲분당구 정자2동 능골공원 내이다.

동네 어린이 놀이터 물놀이장 위치는 ▲산성동 놀이터 ▲수진2동 놀이터 ▲양짓말 놀이터 ▲양지동 놀이터 ▲신흥2동 놀이터 ▲상대원2동 놀이터 ▲성남동 놀이터 ▲금광1동 놀이터 ▲자혜 놀이터 ▲중동 놀이터이다.

각 물놀이장은 어린이 조합놀이대 및 분수시설, 휴게 그늘쉼터, 샤워시설 등 시민을 위한 각종 편익시설을 갖췄다.

시는 어린이들의 안전과 위생관리를 위해 각 물놀이장에 응급처치 교육 이수자를 안전요원으로 배치하고, 각 물놀이장별 소독과 수질검사 등 위생관리에 힘써 나갈 방침이다.

성남시 지역 내 20곳의 물놀이장은 매년 시민들에게 집 가까이에서 여름철 시원한 물놀이의 즐거움을 주고 있다.

성남 차도연기자
성남 차도연기자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