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한나라 영수회담 제의 '거부'
靑, 한나라 영수회담 제의 '거부'
  •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 승인 2006.08.30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野 "진지한 대화보다 정치 공세 성격 짙다"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의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전시 작전통제권 관련 회담 제의에 대해 청와대가 사실상 ‘거부’ 의사를 나타냈다.

윤태영 청와대 대변인은 29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한나라당이 (노 대통령에게)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분명한 만큼, 진정성을 갖고 진지하게 대화하겠다는 것보다는 정치 공세의 성격이 짙다”며 강 대표의 회담 제의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윤 대변인은 또 “(전시 작통권 문제는) 한미간 실무적인 협의가 진행 중인 사안”임을 강조하면서 논의 중단 의사 또한 없음을 거듭 밝혔다.

앞서 열린우리당 김한길 원내대표도 “강 대표가 ‘당원’인 대통령에게 ‘면담’이 아닌 ‘영수회담’을 제안한 것은 이상한 일”이라며 “여당 대표인 김근태 의장에게 회담을 제안했어야 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와 관련, 한나라당 나경원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브리핑에서 “김한길 원내대표의 발언은 야당을 국정 파트너로 인정하지 않겠다는 정부-여당의 태도와 노 대통령의 ‘나홀로 국정운영’ 의지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또 “노 대통령이 야당 대표의 입을 통해 국민의 소리를 듣지 않고 (작통권 문제) 혼자서 결정한다면 대통령은 이 부분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력 경고했다.

강 대표의 작통권 논의를 위한 국회내 특위 구성 제안에 대해서도 "강 대표가 전에는 국민투표를 말하더니 어제는 국회에 별도 특위를 설치하자고 제안했다"면서 "작통권 문제는 국회 국방위에서 충분히 논의할 수 있으므로 특위 구성제안은 받아들이기 어렵다"며 반대했다.
/ 강희주 기자 khj@

경인매일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