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FX 시리즈 프로세서 제품군 전격 출시
AMD, FX 시리즈 프로세서 제품군 전격 출시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10.1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데스크톱 PC용 AMD FX CPU 제품군을 오늘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AMD FX CPU는 완전한 배수락 해제를 통해 사용자 취향에 맞출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세서로 새로운 PC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AMD FX 시리즈 데스크톱 CPU 는 세계 최초로 8 코어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최상의 멀티 디스플레이 게임과 메가태스킹, HD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이들을 모두 245달러 미만의 가격(미국 소매 기준가)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제품군은 향후 출시될 서버 CPU(코드명 “인터라고스 Interlagos”)와 차세대 AMD APU에도 사용될 AMD의 새 멀티코어 아키텍처(코드명 “불도저 Bulldozer”)에 기반한 프로세서 중 최초로 출시되는 제품이다.

AMD 클라이언트 그룹 총괄 부사장인 크리스 클로란(Chris Cloran)은 “AMD FX CPU가 최근 ‘세계에서 가장 높은 클럭의 컴퓨터 프로세서’로 기네스북®에 등재되는 등 더욱 강력해져서 돌아왔다”고 말하며, “오버클럭 이용자들은 AMD FX 프로세서의 속도를 즐기는 반면, PC와 HD 미디어 매니아들은 합리적이고 균형 잡힌 데스크톱 시스템의 일환으로AMD FX프로세서가 제공하는 놀라운 경험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AMD FX CPU의 모든 제품은 프로세서 클럭 배수 해제로 오버클럭이 용이해져 원하는 PC 사용자들은 CPU 속도 증대와 이에 따른 성능 향상을 누릴 수 있다. 또한, AMD 터보 코어 기술(Turbo Core Technology)을 사용해 작업량이 많을때 최대 성능이 가능하도록 CPU코어상의 성능을 최적화한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