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 화합‘농업인큰잔치’
도·농 화합‘농업인큰잔치’
  • 최규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10.1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농업단체협의회, 28~29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화성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최대희)는 오는 28일과 29일 2일동안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제7회 도시·농촌이 함께하는 농업인큰잔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농업인큰잔치는 신종플루와 구제역 등으로 3년만에 치러지는 행사로, 도시화가 급속히 진행돼는 화성시의 균형발전과 도시와 농촌간의 이해와 협력을 위한 것이다.
이날 행사는 농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행사답게 남양동을 비롯한 15개 읍면동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읍면동별 농기계꾸미기&퍼레이드, 농업인가족합창대회, 도전! 우리읍면동 인간문화재,  4대가 함께 참여하는 으뜸농업인 선발대회를 개최하여 최고 득점한 읍면동을 모범 우수읍면동으로 선발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화성바로알기퀴즈 서바이벌, 4-H농악경진, 햇살드리 관련 4종 즉석이벤트, 기념음악회, 경품추첨 등 소비자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한다.
행사장 주변에는 화성시 대표 농축산물인 ‘햇살드리’ 농축산물 전시와 농산물 직거래 장터도 함께 열리며, 참가자들이 전통 농경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탈곡체험, 떡메치기 체험, 전통농기구 체험 등 각종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최대희 화성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큰잔치는 화성시 농업인 21개 단체가 참여하여 농업인과 소비자간 상생의 장이 될 것”이라며 “도시와 농촌이 더불에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 최규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