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에너지절약 동참하세요”
“동절기 에너지절약 동참하세요”
  • 김수홍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12.2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전력 수급 악화 우려 자발적 참여 유도

연천군은 28일 전곡읍 시가지일원에서 그린네트워크회원,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절기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금년 동절기 예비전력이 최저 53만㎾(예비율 1%)로 전망하는 등 전력 수급여건이 악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력수급 안정화를 위한 에너지절약 홍보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전곡읍 농협사거리를 시작으로 시가지와 아파트 단지 등을 이동하며, 전기장판 등 전기난방기 사용 자제, 실내온도 20℃이하 유지 및 내복 입기 등 동절기 중 가정의 에너지소비 절약 홍보와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며 홍보물을 배부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에너지소비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올 겨울 전력위기 극복을 위해 에너지절약 대책추진에 기업체, 상가,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00년부터 2009년간 OECD 주요국들의 에너지소비는 연평균 증가율이 마이너스인데 반해, 우리나라는 2.3%로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전력수요는 2002년부터 2010년간 연평균 5.7%가 증가했다.
또한, 값싼 전기요금, 전기냉난방기 및 전력과다사용 기기의 보급 확대, 절약의지 부족 등으로 전력수요가 매년 증가 추세로 금년 동계부터 앞으로 2~3년간 전력수요 억제를 위한 특단의 조치가 없는 한 전력부족 사태에 직면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연천 김수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