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 칼럼] 자신의 꿈을 많은 사람들에게 말하라
[데스크 칼럼] 자신의 꿈을 많은 사람들에게 말하라
  •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 승인 2006.09.1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의 목표 정확히 설정…긍정적 언행과 습관 필요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쏜다”

세 번이나 세계 헤비급 챔피언에 오른 전설적인 복싱선수 무하마드 알리의 말이다. 본명은 캐시어스 클레이, 열여덟 어린나이에 미국 아마투어 경기연맹(AAU)이 주최한 권투대회에서 우승했고, 로마 올림픽에 나가 금메달을 땄다.

올림픽에서 금메달이 확정되는 순간, 우연히 경기장에 온 세계 헤비급 챔피언 플로이드 패터슨의 모습을 본 캐시어스 클레이는 그에게 다가가 “패터슨, 나는 언젠가는 당신을 링 위에 눕힐 것이다. 나는 세계에서 가장 강한 사람이다.” 하고 큰소리를 쳤다고 한다.

무적을 자랑하던 세계 헤비급 챔피언 플로이드 패터슨은 어린 알리를 가소롭다는 듯이 비웃으며 “오호, 그래? 귀여운 꼬마야, 그렇게 한번 해보렴.”하고 큰소리로 응답했다.

5년 뒤인 1969년, 알리는 플로이드 패터슨과 타이틀전을 벌여 자신의 말대로 KO승을 거뒀다. 캐시어스 클레이는 ‘떠벌이 무하마드 알리’로도 유명했다. 그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자신 있게 많은 사람들에게 큰소리로 말했다. 그리고 그것을 이루려고 애썼고, 끝내는 이루어 냈다.

많은 사람들이 떠벌이라고 비웃고 조롱해도 전혀 개의치 않고 자신의 말한 대로 결과를 만들어 냈다.

성공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이 가고자 하는 목표를 정확히 정하는 것이다. 즉 목표를 정확히 정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목표를 언제까지 이룰 것인지를 정해야 한다.

시한을 정하는 것은 긴장과 열정, 집중력과 잠재력을 길러 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최종 시한을 정했다면, 이제 성공의 기적을 부르는 주문을 외워야 한다.

그것은 자신이 세운 목표와 최종 시한을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다. 그것은 목표를 반드시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기대에 부응하려는 생각에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유혹을 쉽게 떨쳐 버릴 수가 있다.

“말이 씨가 된다.”는 속담이 있다. 긍정적인 말은 긍정적인 행동과 습관을 만들어 마침내 긍정적인 결과의 열매를 만들어낸다. 그와 달리 부정적인 말은 부정적인 행동과 습관을 만들어 부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낸다.

유기동 제2사회부 국장대우

경인매일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