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학교 장점 머리에 ‘쏙쏙’
혁신학교 장점 머리에 ‘쏙쏙’
  • 전영만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1.1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교육지원청, 중·고교 교사들 대상 기초과정 직무연수

부천교육지원청은 관내 중·고등학교 선생님을 대상으로 15시간 혁신학교 기초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16일부터 18일까지 부인중에서 혁신학교를 이해하고, 혁신학교의 철학과 우수사례를 학교현장에 실천하기 위한 12시간 강의와 토론 연수가 진행되었다.
혁신학교를 직접 운영하거나 혁신학교 철학 및 모델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대구대 정훈 교수, 프레네교육연구소 김세희 박사, 의정부여중 이경석 선생님,  서용선 선생님, 부인중 김현경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였다.
NTTP 교과교육연구회인 ‘배움과성장연구회’를 중심으로 토론과 부천지역 혁신학교의 출발지인 부인중을 탐방하며 혁신학교의 생생한 현장을 살펴보게 된다. 지난해 12월 말 부명초에서 실시한 초등 연수에도 혁신학교를 배우려는 선생님들의 열기가 뜨거웠는데, 금년에는 부천지역의 혁신학교가 신규지정교 부명초, 부천동여중, 예비지정교 범박초, 부일중으로 확대되는 시점에서 더욱 많은 선생님들이 모였다.
100명의 선생님들이 2개 반으로 나누어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연수에 참여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학생과 선생님이 행복하고 학부모님이 신뢰할 수 있는 좋은 학교의 철학과 운영사례를 배우고 싶은 열망에 2012년의 시작을 혁신학교 기초과정 연수로 시작하게 되었다고 했다.  부천 전영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