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불법정비 버스회사 늑장 고발조치
수원시, 불법정비 버스회사 늑장 고발조치
  •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 승인 2006.10.0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정업체 봐주기 '은폐 의혹'
본보 취재결과 확인 중 뒤늦게 고발
市 관계자 "증거확보위해 시간걸려"


수원시가 버스차고지 내에서 벌어지고 있는 자동차 불법정비 행위를 적발하고도 해당업체에 대한 적극적인 조치에 나서지 않고 있어(본보 1일자 14면) 은폐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시는 지난달 12일 수원지역 4개 버스회사를 상대로 무허가 불법정비 특별단속을 펼쳐 성우운수(주)와 삼경운수(주)를 적발, 고발조치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시는 지난 4일 본지 취재진이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에서야 서둘러 이들 업체를 고발조치한 것으로 드러나 은폐의혹을 사고 있다.

시 교통기획과 관계자는 “출장 등 공백으로 미쳐 서류준비를 못했다”며 “보다 정확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준비할 시간이 필요했다”고 해명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달 1일 법인은 다르지만 대표자는 같은 성우운수(주)와 삼경운수(주)의 불법정비에 대해 개별적 행정처분을 하지 않아 ‘특정업체 봐주기’라는 비난을 사기도 했다.

단속에 나선 시관계자는 단속 당일 성우운수(주)의 불법정비에 대해서는 증거가 명확하나 삼경운수(주)의 경우 정황은 있으되 명확한 증거가 없다며 행정처분에서 제외 시켰다.

실제로 이들 두 업체는 수원시 권선구 평동에 위치한 차고지에서 세차 및 정비시설까지 공동으로 사용하면서 도색, 범퍼, 배기통 교환 등 불법정비를 일삼아 왔다.

더욱이 관내 버스 차고지 내에서 이뤄지고 있는 자동차 불법 정비행위에 대해 처음으로 행정당국이 단속에 나서 적발하는 등 그동안 미온적 대처에 대해 질타하는 목소리가 높다.

회사원 권모(45)씨는 “무허가 정비로 인해 대형사고를 일으킬 위험이 있는데도 시는 단속은 커녕 오히려 봐주고 있는 것 아니냐”며 “주기적인 단속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정하 기자 ljh@

경인매일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