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방서, 목조문화재 화성행궁 현장안전점검 실시
수원소방서, 목조문화재 화성행궁 현장안전점검 실시
  • 김상일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4.0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소방서(서장 이봉춘)는 봄철 화재취약기를 맞이하여 목조문화재를 화재로부터 지키기 위해 3일 오전 10시부터 세계적인 문화유산 화성행궁에 대한 현장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수원 화성행궁 목조문화재에 대한 이날 현장안전점검은 수원소방서 안기승 소방행정과장을 팀장으로 건축·토목·소방 등 3개 분야의 현장점검반을 구성하여 화성행궁의 정문인 신풍루를 시작으로 정전건물 봉수당 및 집사청 등 17개 주요목조건축물에 대한 현장안전점검이 이루어졌다.

 이 날 소방분야 점검반은 소화기와 소화전 등 소화시설의 관리유지상태 및 적정 방수압력을 점검하였으며 건축 및 토목분야는 지붕 및 기둥 등 건축 구조물의 정밀 분석을 통해 붕괴로 인한 안전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한 시설적인 결함여부를 점검했다.

 특히, 이번 현장안전점검을 통해 몇 해 전 국보 1호인 숭례문 화재를 거울삼아 화성행궁 문화재단 관계자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유사시 신속한 초기대응이 가능하도록 상시 대응체제를 확립했다.

 이 날 안기승 소방행정과장은 “우리 선조들의 혼이 깃든 세계문화유산을 완벽하게 보존하기 위해 오늘 현장점검을 실시하게 됐다”며 “점검결과 도출된 문제점은 개선하고 화재취약시간대에 문화재 순찰을 강화하여 안전을 확보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수원 김상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