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4-H신입회원 입단식 개최
안성시 4-H신입회원 입단식 개최
  • 김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4.2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4-H연합회(회장 박성현)는 지난 20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관내 학교4-H회원, 안성시-H연합회 임원, 학교4-H지도교사 임원, 농촌지도자연합회 임웅재 회장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신입회원 입단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입단식은 4-H회원이 된 것을 축하하는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임영춘 소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박성현 안성시4-H연합회 회장의 4-H회 소개, 윤태광 부회장의 안성시4-H연합회 활동사례발표, 4-H배지 수여식, 주정민(게으른농부 대표)강사의 ‘4-H활동사례 및 역할’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안성시 4-H회는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단체활동으로 智(지)?德(덕)?勞(노)?體(체)의 4-H이념으로 자연을 사랑하고 우리 농촌에 애착을 갖게 하며 우수 영농인으로서 자질을 배양하는 등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성두원고등학교 박모(여)학생은 “4-H에 대해 배우고 새로운 친구들과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쉽게 친해질 수 있는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며 4-H서약처럼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더욱 좋은 생활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2년 학교4-H회는 사회 전반에 걸친 봉사활동과 우리문화의 우수성을 배우는 민속문화경진대회 참가, 문화적 소양 향상을 위한 문화탐방활동 등을 실시하며 지역 사회의 미래 일꾼으로 거듭 나도록 활발한 활동을 펼치 계획이다.

안성 김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